삼성전자 등 직장어린이집 모범기업 5개소 선정

삼성전자 등 직장어린이집 모범기업 5개소 선정

기사승인 2013-04-29 11:58:01
[쿠키 건강] 삼성전자, 하나은행 등 직장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5개소가 모범기업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해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최초로 선정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선정규모는 5개 사업장으로서 지난해말 기준으로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한 523개 사업장 중 국가, 지자체 및 학교를 제외한 301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기업은 분야별 그룹에서 타 기업의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에 견인차 역할을 해 온 기업이다. 대기업은 삼성전자와 ASE KOREA가 선정됐다. 중소기업은 대덕테크노밸리 내 모범적인 공동직장어린이집인 뿌리와 새싹 어린이집이 선정됐으며 금융기관은 현재 6개소의 푸르니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하나은행이 선정됐다.

의료기관은 직장어린이집 설치의무 대상 사업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시설 개선 및 가족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늘푸른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이 선정됐다.

향후 복지부는 사업장 사업주가 직장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는데 애로사항이 없도록 규제완화와 재정지원 확대 방안을 적극 강구해 나가는 한편,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모범기업에 대한 정부 포상을 추진하여 사업장 사업주들을 격려하고 모범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직장어린이집 설치의무 미이행 사업장 명단 공표보다도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모범기업의 선정·홍보가 사업장 사업주의 인식 개선과 직장어린이집 설치 활성화에 더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