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시니어 일자리 창출 최우수기업 선정

CJ CGV, 시니어 일자리 창출 최우수기업 선정

기사승인 2013-04-30 10:08:01


[쿠키 문화] CJ CGV가 30일 서울 소공동 프라자호텔에서 개최되는 ‘2013년 시니어 일자리 나눔대회’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시니어 일자리 나눔대회’는 시니어 일자리 창출 우수 참여기업을 격려하고,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CGV 관계자는 30일 “CJ CGV는 본 행사에서 시니어 사원 ‘CGV 도움지기’ 직무 개발과 적극적인 운영에 따른 공로를 인정받아 사기업 중 유일하게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이와 함께 수상기업 대표로 기업 사례 발표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CGV 도움지기는 현장에서 영화 상영 준비, 매점 제품 준비, 청결 관리 등 다양한 극장 서비스 지원하는 60세 이상의 시니어 현장 사원으로, 현재는 전국 32개 극장에서 약 90여명의 CGV 도움지기가 근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2012년 10월부터 도움지기를 채용, 서울 지역에서의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1월부터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일산에 오픈한 국내 최초 극장운영 전문가 양성센터인 CGV UNIVERSITY에서는 시니어 인력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해 시니어 인력의 현장 적응도를 높이고 있다”고 알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인기 기사]

▶ 음원차트 상위권·‘SNL’효과…포미닛, 컴백 첫 주 ‘성공’

▶ 난감한 전주국제영화제, 여배우들 왜 그랬어요?

▶ ‘텐2’ 조안, 이미지 변신…성숙+섹시미 ‘눈길’

▶이상호 기자 “김태호 피디 고맙네. 그대가 바로 MBC”

▶ 배낭 멘 스타들…요즘 예능, 왜 여행을 떠날까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