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가 최근 산본 이마트, 분당 이마트 등 2곳에 잇따라 입점했다.
스쿨푸드 산본 이마트점, 분당 이마트점은 대형 마트에 적합한 푸드코트형 매장으로 프리미엄 스타일의 분식 메뉴를 빠르고 위생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돼 있다.
분당 이마트점이 위치한 성남시 분당구는 중산층 가정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지역으로 복잡한 도심을 떠난 서울과 수도권 주민들이 몰려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높은 교육열과 외식, 문화 등 소비가 활발하며 새롭고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거주하고 있다.
산본 이마트점이 위치한 산본역 상권은 대형 광장 형태의 메인 거리와 한정된 공간에 이마트 등 대형 유통 시설과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패스트푸드 등이 있어 주로 20~30대의 유동인구의 분포가 눈에 띈다. 또한 군포시청 등 관공서가 밀집돼 있어 관련 소비층이 산본역 상권에 상당한 매출 기여를 하고 있다. 지리적 특성상 고립화 된 지역이기 때문에 소비층 및 업종의 변동이 없지만 수도권 5대 신도시 중 단연 활성도가 좋은 상권으로 분류된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주로 가족단위의 고객층이 많은 대형마트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유입이 가능하고 구조 특성상 눈에 잘 띈다는 장점이 있다”며 “서울 중심부는 아니지만 소비가 활발한 산본, 분당 지역에 입점하게 돼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높은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