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바이오의약품 국제 전문가 포럼’ 개최

식약처, ‘바이오의약품 국제 전문가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3-05-22 11:10:01
[쿠키 건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바이오의약품의 국제 개발 동향 및 국제전문가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국내 바이오의약품 성장을 위한 전략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바이오의약품 국제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와 공동으로 개최되며, 특별자문단 및 국내외ㆍ전문가 등 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최근 국제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줄기세포치료제 등의 규제과학 및 개발전략에 대해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날인 29일은 식약처 첨단바이오 신약 특별자문단과 해외 초청 연사를 대상으로 내부포럼이 식약처(충북 청원군 오송읍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개최된다.

포럼 주요내용은 ▲식약처 첨단바이오신약 특별자문단 운영성과 보고 ▲식약처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등이다.

둘째 날(30일)과 셋째 날(31일) 포럼은 서울 중구 소공로 소재 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되며, 둘째 날 주요내용은 ▲바이오의약품 기회와 도전 ▲바이오의약품 글로벌 이슈와 개발전략 ▲글로벌 임상의 핵심이슈와 장벽 등이다. 이날 행사는 정승 식약처장, 오제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명현 바이오의약품협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셋째 날 포럼의 주요내용은 ▲세포치료제 현재와 미래 ▲희귀질병 치료제의 연구개발과 상업화 전략 ▲약물감시(Pharmacovigilance) 현재와 미래 등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관련 업계와 해외 초청 연사들 간에 해외 수출전략, 연구개발 컨설팅, 업무제휴 등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도 있을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국제 포럼을 통해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수출을 준비하는 제약사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