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건강요리] 닭가슴살 누들 샐러드

[여름맞이 건강요리] 닭가슴살 누들 샐러드

기사승인 2013-06-13 10:38:01

[쿠키 생활] 본격적으로 시작된 더위에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무작정 굶기 보다 식재료나 조리 방법을 바꿔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세 가지가 저칼로리?저염?저탄수화물이다.

3개월 이상 꾸준하게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하루 섭취량의 총 열량은 낮추고 단백질 섭취 비율은 높이는 것이 좋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명사로 불리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단에 빠질 수 없는 존재다. 닭고기는 껍질에 지방이 몰려 있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생육 닭가슴살을 매번 조리해 먹기 번거롭다면 시판 중인 닭가슴살 통조림을 이용해도 좋다. 최근에는 손으로 찢어 육질이 살아 있고 식감이 좋은 닭가슴살 통조림이 출시되어 별도의 손질이나 조리 없이 바로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닭가슴살은 위 속에 오래 머물러 공복감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또, 단백질의 구성 물질인 아미노산 중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할 9가지 아미노산을 필수아미노산이라 부르는데, 닭가슴살에는 이 필수아미노산 중 8가지가 들어 있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이어트를 요리를 만들 때는 다른 재료들의 칼로리나 영양소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당면은 전분으로 만들어 밥이나 국수 등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 닭가슴살과 각종 야채를 함께 먹으면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준다. 샐러드 소스에 파인애플을 넣으면 닭가슴살의 퍽퍽함이 줄어들고 소화가 잘 돼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완성할 수 있다.

<닭가슴살 누들 샐러드>-Recipe (1인분)

재료: 순닭가슴살 1캔, 당면 100g, 샐러리 1/2대, 잎채소 약간, 방울 토마토 4개, 다진땅콩 약간

드레싱: 피시소스 2큰술, 파인애플 주스 2큰술, 설탕 1.5큰술, 식초 1큰술, 홍고추?풋고추 1/2개씩,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몬(슬라이스) 2-3조각

만들기

1. 순닭가슴살은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당면은 따뜻한 물에 30분 정도 불린 후 삶아서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3. 샐러리는 어슷하게 썰고 잎 채소는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4.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5. 홍고추와 풋고추를 잘게 다져 분량의 드레싱 재료와 함께 한데 섞는다.

6. 큰 볼에 손질한 재료를 넣고 드레싱을 넣어 버무린다.

Tip!

당면 대신 곤약이나 쌀국수를 이용해도 좋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도움말·동원f&b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