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다이어트 간식] 네모참치 대파꼬치 구이

[여름 다이어트 간식] 네모참치 대파꼬치 구이

기사승인 2013-06-20 13:45:01


[쿠키 생활]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운동과 식사량을 조절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이어트 중 감소한 체중은 과거의 생활로 돌아가면 오히려 지방 축적이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으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들에게 외식이 잦은 ‘점심시간’은 가장 고민스러운 시간이다. 외식의 경우 저칼로리?저염?저탄수화물의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기 어렵기 때문인데, 이럴 땐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도 다이어트 요요를 막는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수납장에 한 두 캔씩 들어있는 통조림 참치를 활용해도 좋다. 야채 한 두 가지만 곁들이면 샐러드, 꼬치, 쌈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참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미인사관학교’라 불리는 베네수엘라의 미인양성캠프에서는 저녁식사로 적은 양의 참치 통조림을 제공하기도 한다.

참치는 별 다른 조리 없이 그냥 먹어도 좋지만, 각종 야채를 함께 먹으면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다. 대파는 국이나 끓여 먹는 요리에 없어서는 안 될 재료지만 열을 살짝 가하는 정도로 익혀 먹는 것이 영양소의 파괴를 막을 수 있다. 요즘에는 모양이 네모난 참치가 출시되어 꼬치나 볶음, 국물 요리에 넣어도 모양이 변하지 않아 보다 깔끔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네모난 모양의 참치와 대파를 꼬치 형태로 만들어 살짝 익혀 먹으면 대파의 영양소 파괴 없이 먹을 수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할 때는 짜지 않게 준비하는 게 좋다. 짠 음식은 식욕을 당기는 효과가 있어 더 과식하는 식습관을 불러오게 된다. 또, 짜게 먹으면 자꾸 물을 먹게 되는데요, 그렇게 섭취한 수분은 혈관세포를 팽창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원인이 된다.

네모참치 대파꼬치-Recipe (1인분)

재료: 델큐브참치 1통, 대파 2대

데리야끼 소스: 간장 3큰술, 물엿 1큰술, 맛술 1큰술, 생강 1쪽, 마른고추 1개, 물 1/4컵

만드는 방법

1. 델큐브참치는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대파는 델큐브참치 크기로 자른다.

3. 냄비에 분량의 데리야끼 소스 재료를 넣고 은근한 불에서 걸쭉하게 끓인다.

4. 꼬치에 델큐브참치와 대파를 꽂는다.

5. 달군 팬에 4)의 꼬치를 구우면서 데리야끼 소스를 골고루 바른다.

Tip!

취향에 따라 양파, 파프리카, 호박 등을 꽂아 구워도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도움말·동원f&b

[인기 기사]

▶ “두 분 지금 개그해요?” 황당한 ‘100분 토론’ 비난 빗발

▶ 신문선 "하기 싫다는 최강희 앉혀놓고"

▶ ‘부동산 사기 혐의’ 송대관 부부, 기소의견 송치

▶ “이대호가 구단의 甲질에 희생된 선수”?…새누리, 프로야구 경제민주화 토론회

▶ 레깅스 시구 클라라 “건강미 넘치는 몸매만 봐라. 노출은 아니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