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진드기로부터 보호해 주세요”

“우리 아이, 진드기로부터 보호해 주세요”

기사승인 2013-06-25 09:10:01


[쿠키 생활] 출산·육아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는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야외활동 시 아이들을 진드기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줄 진드기 기피제 ‘디펜스 벅스’를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디펜스 벅스는 화장품 및 의약외품 제조회사인 맥스팜이 생산하는 스프레이형 진드기 기피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의약외품 인증을 받아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영유아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올 여름 아가방앤컴퍼니의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게 됐다.

이 제품은 영유아에게 유해한 ‘디트’ 성분 대신 독일 바이엘사가 개발한 인체에 무해한 진드기 기피성분 ‘이카리딘’을 함유해 안심하고 피부에 직접 분무해 사용할 수 있다고 아가방 측은 설명했다.

디트(DEET)는 대부분의 스프레이형 퇴치제에 사용되고 있는 해충퇴치제의 하나로, 많은 화학성분을 함유해 식약청이 만 6세 이하 영유아에게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디트’가 30% 이상 함유된 제품은 성인에게도 판매가 금지되고 있다.

아가방앤컴퍼니 관계자는 “최근 ‘살인진드기’의 출현으로 야외활동 시 각종 벌레 퇴치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며 “이에 효과는 물론 안전성까지 갖춰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진드기 기피제를 판매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