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클리어코리아,제 2회 문학상 공모전 실시

코클리어코리아,제 2회 문학상 공모전 실시

기사승인 2013-09-02 12:53:00

코클리어 인공와우 수술자 대상, ‘소리로 세상과 만나다’ 주제

[쿠키 건강] 청각 임플란트 의료기기 전문기업 코클리어코리아가 제 2회 코클리어 문학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회와 동일한 ‘소리로 세상과 만나다’ 주제로 오는 10월 5일까지 진행된다. 코클리어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청소년과 성인, 아동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코클리어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전후 변화, 달라진 일상, 다시 찾은 꿈, 청력 재활 극복 등의 주제로 응모 가능하다.

청소년 및 성인(14세 중학생 이상) 부문은 수필, 일기형식, 감사 편지글 등 자유형식으로 아동(13세 초등학생 이하) 부문은 그림을 동시로 표현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코클리어상 1명에게는 1000만원 상당의 코클리어 음향처리기 무료 업그레이드를 비롯해, 1등(부문별 각 1명) 50만원 백화점 상품권, 2등(부문별 각 1명) 20만원 백화점 상품권, 3등(부문별 각 3명) 5만원 백화점 상품권이 증정된다. 아동 부문은 10월 중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의사들의 현장 투표로 인기상(총 1명)을 선정해 30만원 상당의 코클리어 액세서리 제품 교환권이 제공된다.

이번 문학상은 코클리어 인공와우 수술과 재활을 통해 새로운 꿈을 꾸고 활기찬 인생을 살게 되는 사연을 소개해, 당사자에게는 자신감과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다른 청각장애인이나 소외 받는 사람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심사위원으로 ‘연탄길’,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 등 소외 받은 이웃들에게 더 많은 희망을 전해주는 희망 전도사 이철환 작가와 ‘아주 특별한 우리 형’,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로 유명한 아동문학가 고정욱 작가가 참여한다.

코클리어코리아 관계자는 “1회 코클리어 문학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보청기로도 들을 수 없는 심고도 난청인들에게 코클리어 인공와우 사용자들의 이야기가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각장애인은 물론, 소외 받는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문의: 02-782-0386)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