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송종국과 함께 ‘마이드림FC 1기’ 결성

아디다스, 송종국과 함께 ‘마이드림FC 1기’ 결성

기사승인 2013-10-07 09:32:01

재능기부 축제에 참석해 오는 12월까지 축구교육 지원

[쿠키 생활] 아디다스코리아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가 함께하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스포츠 지원 프로그램, 마이드림(miDream)FC에서 축구를 배우고 있는 초등학생 40명이 지난 5일 상암동 월드컵공원을 찾았다.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구성된 마이드림FC 1기는 ‘제4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행사에 함께 해 기량을 뽐냈다.

마이드림FC의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참가는 마이드림FC 1기를 맡아 가르치고 있는 축구선수 송종국과 그의 가족이 나눔대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인연으로 마련됐다. 송종국은 지난 7월부터 용인에 있는 자신의 축구교실에서 매주 2시간씩 마이드림FC 1기 아동들에게 축구를 가르치고 있다.

이날 나눔대축제에 참가한 김영진(가명) 어린이는 “축구교실에서 배운 것들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해보려니 설레기도 하고 신나는 경험이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배워서 대한민국을 빛내는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마이드림 FC는 아디다스코리아와 아이들과미래, 송종국 축구교실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스포츠 교육을 지원해 신체발달과 심리적 안정감, 꿈과 재능발굴의 근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FC 1기에는 성남, 용인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아동 40명이 참가하고 있다. FC 1기는 지난 7월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6개월간 교육 지원을 받게 되며 매주 정기적으로 전문적 축구교육 및 인성 교육을 받게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