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이대병원에 여성암 극복 지원금 1억3000만원 전달

AIA생명, 이대병원에 여성암 극복 지원금 1억3000만원 전달

기사승인 2013-10-28 11:35:00

[쿠키 경제] AIA생명이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과 손잡고 여성암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AIA생명은 28일 서울시 양천구 이대여성암병원 다목적실에서 저소득층 여성암 환자들의 암 극복을 위한 지원금 1억 3천만원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AIA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대표, AIA생명 마케팅 총괄 마크 스탠리 부대표, 이순남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장, 유권 이대목동병원장,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등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지원금은 이대여성암병원과 함께 여성암 극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우선 여성암 진단을 받은 저소득층 환우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백만원의 입원비 및 외래 치료비를 지원한다. 또한 강서·양천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여성암 무료 검진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여성암을 앓고 있는 환우 가족을 선정해 치료 동기를 고취하고 정서적 치유를 제공하고자 ‘힐링여행’을 지원하고, 강서·양천 지역 지역복지관과 연계해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쌀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물품 후원 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AIA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대표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암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건강한 삶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생명보험사로서 앞으로도 이웃의 건강한 삶을 후원하는 일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