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동반성장 즉석밥’ 출시

홈플러스, ‘동반성장 즉석밥’ 출시

기사승인 2013-12-11 13:53:01

[쿠키 생활] 홈플러스는 대중소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한국바이오플랜트와 공동기획한 즉석밥 ‘해양심층수 머금은 깨끗한밥’(이하 깨끗한밥)을 전국 139개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에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플랜트는 2010년 12월 국내 최초로 ‘멸균상태로 완전조리된 즉석밥 제조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으며, HACCP 인증, 유기가공식품인증, 농림부 우수기술확인 등 크게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는 즉석밥 생산전문 벤처기업이다.

홈플러스측은 최근 1인 가구 및 캠핑인구 증가에 따라 즉석밥 시장도 지속 성장하고 있어 중소기업 판로 확대 기회로 삼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강제휴무 영향으로 대형마트 매출이 역신장을 기록하는 가운데서도 즉석밥 매출은 작년과 올해 각각 전년보다 7.2%, 10.8% 늘었다.

이번 선보이는 ‘깨끗한밥’은 강원도 고성 해저 600미터 해양심층수를 사용하고, 산미제, 미강추출물 등 일체의 첨가물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청정 즉석밥’이다.

특히 기존 시중 즉석밥과 달리 압력밥솥 원리의 고온고압 설비에서 생산 후 20분간의 뜸처리 공정까지 거쳐 쌀 본연의 식감을 높였으며, 쌀 투입에서부터 완전밥 포장에 이르기까지 전 생산라인을 일체형으로 구축해 외부공기와의 접촉을 전면 차단, 식품안정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