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 교과서로 유신교육 돌아자가는 거냐” 민주당 유기홍 “본질은 종북몰이”

“국정 교과서로 유신교육 돌아자가는 거냐” 민주당 유기홍 “본질은 종북몰이”

기사승인 2014-01-09 09:25:00
[쿠키 정치] 민주당 유기홍 의원이 여당 일각의 교학사 교과서 채택 좌절에 따른 국정교과서 부활 움직임에 대해 “유신교육으로 돌아가자는 이야기”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유 의원은 “지금 국정교과서를 하고 있는 나라는 북한 러시아 베트남 몽골 같은 사회주의 국가들이나 개발도상국 몇나라 뿐”이라며 “역사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지 말라”고 말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유기홍 의원은 9일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나와 “선진국들은 검인정 체제를 넘어서 교과서 자유채택으로 가고 있다”면서 2002년 검인정 체제로 바뀐 국내 교과서 문제를 다시 후퇴시킬 수 없다고 했다.

유 의원은 “처음 교학사 문제를 제기한 것은 표절 부실 왜곡 때문인데, 이것이 이념 갈등이 된 것은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주최한 한국근현대사 역사교실”이라며 “(교학사 집필자인) 이명희 교수가 참석해 ‘우리 사회의 70%가 종북세력이다’ ‘10년 내에 종북세력이 나라를 장악할 것이다’라고 주장하며 이념갈등이 된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또 갈등이 필요이상 증폭된데 대해서도 “새누리당과 보수 단체들이 기존 모든 교과서, 검인정을 다 통과했던 교과서를 다 종북 교과서로 모는 과도한 종북 몰이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우성규 기자 mainport@kmib.co.kr
우성규 기자
mainport@kmib.co.kr
우성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