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지도 못한 ‘반전매력’ 제품 인기

생각지도 못한 ‘반전매력’ 제품 인기

기사승인 2014-02-18 12:11:00

[쿠키 생활] 사람은 상대방에게서 생각지도 못한 의외의 모습을 발견했을 때 호감도가 상승한다. 그래서 매력적인 사람을 보고 ‘까도 까도 새로운 양파 같다’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유다. 하지만 호감을 느끼게 되는 이 매력 포인트는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매일 매일 신제품이 홍수를 이루는 유통시장에서도 생각지도 못한 매력을 가진 제품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일명 ‘반전매력’을 품은 제품이다. 에어컨을 통해 후각, 청각, 시각적으로 힐링 효과를 얻을 수 있는가 하면 불 없이 조리가 가능하도록 한 조리키트도 출시됐다. ‘그게 가능해?’라며 고개를 갸웃거리게 하지만 결국엔 소비자의 발길을 잡게 하는 반전제품들이 유통가에서 화제를 낳고 있다.

◇아로마 향기 나오는 에어컨

팍팍한 현대인의 삶 속에서 힐링을 위해 찾는 제품이 ‘에어컨’이라면? 올 해 처음 출시된 에어컨이 반전의 기능을 가지고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에어컨 바람이 불 때 천연 아로마 향을 전달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적용한 2014년형 ‘휘센 에어컨’이다. ‘강력한 냉방’에 ‘힐링’이라는 반전 매력을 더한 콘셉트의 이 제품은 ‘내추럴 아로마’기능을 통해 100% 천연 아로마 오일을 뿜어 체내 사용자의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숲ㆍ정원ㆍ언덕 3가지 모드를 통해 감성적 음악과 자연의 빛을 표현한 색상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함께 구현하여 후각은 물론 청각ㆍ시각적으로도 ‘힐링’ 효과를 제공한다.

◇불 없이 요리 가능한 조리키트

아웃도어 인구가 큰 폭으로 늘면서, 외부에서도 따끈하고 맛있는 한끼를 먹고 싶어 하는 아웃도어족의 니즈는 물론 환경보호 측면까지 동시에 충족시키는 취사도구가 등장했다. 보기에는 그냥 도시락 통 같지만 이 조리키트는 불 없이 도 수프, 찌개, 덮밥 등 다양한 요리를 조리할 수 있어 반전매력의 제품.

생활용품 전문제조기업 독도의 조리키트 ‘바로쿡’은 등산, 캠핑, 낚시 등의 아웃도어 활동 시 불 없이 편리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취사도구다. 이 제품은 발열제에 물을 부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용기 안쪽에 분리 가능한 스테인리스 용기가 내장돼 열전도율을 높여 최대 95℃까지 온도를 높일 수 있으며, 30분가량 지속돼 음식을 조리하고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하게 유지시켜 준다.

◇MP3플레이어 탑재 헤드폰

추억의 IT기기가 될 뻔 했던 워크맨이 반전매력을 품고 재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도록 MP3 뮤직 플레이어 모드와 외장 스피커 및 헤드폰 모드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재탄생한 것.

소닉코리아의 올인원 워크맨 ‘NWZ-WH’ 시리즈는 내장 메모리에 음악 파일을 저장해 별도의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시버 없이도 음악 감상이 가능한 워크맨 기능을 비롯, 헤드폰 기능과 동시에 자체적인 스피커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매일 홍수같이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유통시장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 잡는 방법으로 제품의 ‘반전매력’이 큰 힘을 발휘하고 있다”며 “처음에는 고개를 갸웃거리지만 결국에는 제품을 다시 찾게 하는 반전매력이 인간관계에는 물론 소비재에서도 해당돼 눈길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