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최소형 진공청소기 ‘DC48’ 출시

다이슨, 최소형 진공청소기 ‘DC48’ 출시

기사승인 2014-03-06 14:38:01

[쿠키 생활] 영국의 기술기업 다이슨(Dyson)은 더욱 작고 강력해진 디지털 모터 V4 장착으로 본체 무게를 약 2.7㎏까지 감소시킨 최소형 진공청소기 ‘DC48’을 국내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DC48은 다이슨 디지털 모터(DDM) V4를 장착한 첫 번째 유선 진공청소기다. DDM V4는 다이슨이 7년간 개발한 기술로 이전 모델의 약 ⅓ 사이즈에 무게는 반으로 줄었지만 같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DC48은 A4용지에 견주는 작은 본체 사이즈와 최고 약 2.7㎏의 가벼운 본체 무게를 구현했다.



먼지를 더 깨끗하게 빨아들이는 것은 물론 음향 향상 및 무게 감소를 위해 플로어 툴도 개선했다. 이 밖에도 모터를 감싸는 모터 버킷 탑재 및 싸이클론 내 공기흐름을 매끄럽게 함으로써 가장 조용한 다이슨 진공청소기를 개발했다.



또한 다이슨 고유 기술인 래디얼 루트 싸이클론™ 테크놀로지를 통해 공기를 매우 빠르게 회전시켜 강력한 원심력을 만들어냄으로써 0.54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물론 황사,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제거한다. 또한 볼™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낮은 무게중심으로 본체가 넘어지지 않고 손쉬운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제임스 다이슨 다이슨 창업자는 “사람들은 언제나 더 나은 기술을 원한다”며 “그 기술은 모든 기능을 더 작고 효율적인 형태로 전달해 우리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