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L코리아, 바디컨투어링 의료기 ‘뱅퀴시’ 국내 출시

BTL코리아, 바디컨투어링 의료기 ‘뱅퀴시’ 국내 출시

기사승인 2014-03-10 09:09:00

[쿠키 건강] BTL코리아는 10일 RF 고주파에너지를 이용한 비접촉식 바디컨투어링 시술장비 ‘뱅퀴시(Vanquish·사진)’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디컨투어링은 복부, 허벅지, 팔, 다리 등의 윤곽을 아름답게 잡아주는 시술을 의미한다. 이는 지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피부 늘어짐까지도 치료해 바디라인 자체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새로 출시된 ‘뱅퀴시’는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선택적인 RF 고주파에너지 기술을 이용한 전자기장을 사용해 지방층의 세포사멸을 유도한다. 피부나 근육 등에는 40~41℃ 정도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지방세포에만 선택적으로 45~46℃의 열을 가할 수 있다.

주변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가열하여 급성세포손상을 발생시켜 자연괴사에 이르게 하는 방식이다. 2013년 Lasers in Surgery and Medicine 논문에 따르면 4회 시술로 피하지방층이 60%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특히 뱅퀴시는 국내에 출시된 바디컨투어링 의료기기 중 처음으로 피부에 접촉하지 않는 비접촉 방식을 채택했다. 이는 환자에게는 통증을 경감시키고, 의사에게는 편리성을 증대시키는 장점으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모품이 필요하지 않은 일체형 장비로서 유지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작년 미국레이저학회(ASLMS)에서는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것이 인정되어 주목해야 할 3대 미용성형 기기로 소개된 바 있다.

BTL아시아퍼시픽 야쿱 스필카(Jakub Spilka) 부사장은 “체중감량보다는 피하지방층의 두께를 감소시켜 신체의 윤곽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시술장비라 할 수 있다”며 “한국에도 첨단 기술이 적용된 바디컨투어링 기기가 도입됨으로써 효과적인 체형관리에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