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토피아’ KC 인증받은 안전한 파워뱅크 출시…한 달 연료비 1500원대에 3배 긴 수명

‘에너지토피아’ KC 인증받은 안전한 파워뱅크 출시…한 달 연료비 1500원대에 3배 긴 수명

기사승인 2014-03-20 16:48:01

[쿠키 생활]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캠핑 용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 중 보조배터리 역할을 하는 야외용 전원 공급장치 일명 파워뱅크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수요가 높은 캠핑 필수품이다.

이처럼 파워뱅크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들도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은 개인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안정성을 인증받은 제품은 전무하다. 그러나 전기 제품인 만큼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을 경우 매우 위험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유비그린(대표 이왕주)이 리튬 인산철(Li-fePO4) 배터리, '에너지토피아(ENERGY TOPIA)'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 가운데는 유일하게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30여 차례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고성능과 고기능성을 자랑한다.

특히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기존 축전지 제품에 비해 뛰어난 용량 및 수명을 자랑한다. 리튬인산철 배터리인 에너지토피아는 기존 1kw발전기 대비 3배 이상 길게 사용할 수 있다. 약 2년 정도의 수명인 기존 제품에 비해 6, 7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월 10만원의 유지비가 드는 기존 발전기에 비해 1000원 정도의 비교가 어려운 절감효과를 볼 수 있는 것.

편리성도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에너지토피아는 배터리 충전 호환성 설계로 가정 및 차량 충전이 가능하다. 때문에 가정 비상전원, 차량 예비전원, 야외조명용, 야외 활동 전원, 각종 디바이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전문 금형 설계를 통한 알루미늄 케이스를 적용해 열 방출 문제를 해결하고, 아웃도어 방수 기능을 확보했으며, MCU 기반 BMS Protection 보호 알고리즘 적용으로 라이프 사이클 보장 및 부하 자동 차단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 무소음, 무공해의 친환경 에코그린 제품이라는 점도 돋보인다.

에너지토피아는 다양한 박람회에서도 뛰어난 제품력을 선보였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린 '대한민국 벤처, 창업 박람회'와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 '창조경제박람회'에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선정된 업체만 참가하는 박람회인 만큼 에너지토피아의 우수한 기능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안전성과 경제성을 두루 갖춘 에너지토피아는 삼성 갤럭시 배터리를 제조하던 한국 최대 리튬 이온 Assembly 회사 '이렌텍'과 중소기업청 전문 디자인센터의 참여로 제품 설계와 디자인 면에서도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다. 기타 제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ubgreen.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재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