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전도사 ‘오렌지 재능기부단’이 학교로 찾아갑니다”

“캠핑 전도사 ‘오렌지 재능기부단’이 학교로 찾아갑니다”

기사승인 2014-04-01 15:50:01

K2, 사회공헌활동 ‘스쿨핑’ 발대식 진행

[쿠키 생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2014 K2 스쿨핑’ 활동을 시작한다. ‘K2 스쿨핑’은 서울시 및 서울 소재 20개의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진행하는 청소년 캠핑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K2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K2는 지난 31일 본사에서 청소년 소통 캠핑 ‘2014 K2 스쿨핑’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K2 임직원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오렌지 재능기부단’ 80명과 스쿨핑을 운영하게 되는 20개의 사회복지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올해 스쿨핑 사업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회복지기관과 오렌지 재능기부단이 앞으로의 활동을 잘 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단합하는 자리를 가졌다.

앞으로 K2는 연말까지 총 100회의 소통 캠핑을 열어 3천여명의 청소년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작년부터 활동을 이어온 ‘K2 오렌지 재능기부단’은 올 해에도 적극적으로 스쿨핑 활동에 동참한다. ‘오렌지 재능기부단’은 스쿨핑에서 기본적인 텐트 설치 및 철거 정리법, 캠핑 장비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사내 교육을 통해 습득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 운영의 도우미 역할을 할 예정이다.

‘K2 스쿨핑’은 레저 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청소년에게 캠핑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주고, 건강한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친밀감을 키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난 해 지역 복지기관과 참여 청소년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K2는 스쿨핑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과 따돌림, 성적지상주의 교육풍토 속에서 지친 청소년들의 감성 치유에 꾸준한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형신 K2 마케팅팀장은 “K2사회공헌 활동은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목표 아래 운영하고 있다. 업의 특성을 살려 가장 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자
스쿨핑을 기획했고 이를 통해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