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오르비스가 4월 지구의 달을 맞이 해 지난 해 실시한 관악산 숲길 가꾸기 이벤트에 이어 새로운 에코 캠페인 ‘맑은 하늘, 푸른 숲 에코 캠페인’을 진행한다.
‘맑은 하늘, 푸른 숲 에코 캠페인’은 오르비스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수가 늘어날 수록 숲에 나무를 기증하는 오르비스만의 에코 캠페인이다.
좋아요 수가 500건일 시에는 사철나무 10그루가 기증되며, 5000건 이상이 되면 총 100그루를 기증한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오리지널 에코백’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오르비스 지구사랑 캠페인’을 통해 오르비스 리필제품을 구매하면, 개당 100원의 금액이 ‘관악산 숲길 조성 지원금’으로 자동 기부된다.
기부 금액은 오르비스 홈페이지(http://www.orbis.co.kr)의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된다.
오르비스는 단발성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환경을 생각하고 지구를 배려하기 위해 꾸준히 다양한 에코 정책을 펼쳐 왔다. 제품을 심플한 패키지로 포장함으로써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는 포장 방식을 비롯해 리필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CO2배출량을 삭감하고 있다.
또한 상품의 양과 크기에 따라 9가지 사이즈의 배송 상자를 제작해 과대포장을 줄이고자 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운영 체계를 실행하고 있다.
맑은 하늘과 푸른 숲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오르비스의 다양한 리필 제품들은 오르비스 쇼핑몰(www.orbis.co.kr)과 무료 주문 전화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