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기사승인 2014-04-07 10:32:01

[쿠키 생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7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가진 제42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한다.

윤동한 회장은 융합기술을 주도하며 산연기술 협력과 상용화의 새로운 모델 제시하는 등 보건산업 선진화 기여공로를 인정받았다.

윤 회장은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한 제조자개발생산(ODM)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 화장품?의약품?건강식품 산업의 기술혁신에 기여했다. ODM은 제조업에 머물러 있던 화장품 사업에 기술, 연구개발 시스템을 도입한 것으로 양질의 화장품을 공급하는 등 화장품 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보건산업분야 간 퓨전 테크놀러지를 주도하며 연 평균 매출의 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전체 임직원의 30%에 달하는 250명의 연구 인력을 채용하는 등 연구개발에 집중한 결과 127건의 특허와 보건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하는 신기술을 개발해 오고 있다.

특히 한국콜마는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 개발은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12년 지식경제부에서 시행하는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에 선정됐으며 이를 계기로 세계 최고 수준의 천연화장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2012년 보건복지부 선정 혁신형제약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천연물 신약 개발을 통한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 하고자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제42회 보건의 날 및 제66회 세계보건의 날을 맞아 총 222명에게 상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국민훈장 7명, 국민포장 5명, 대통령 표창 8명, 국무총리 표창 12명, 장관 표창 186명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