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바람막이 점퍼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번 시즌 바람막이는 스포티즘 트렌드를 등에 업고 보다 세련되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골프에웨어 브랜드의 남성 바람막이는 스타일과 기능성으로 중무장, 올시즌 바람막이 선택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빅사이즈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플레이보이골프의 바람막이는 배우 정준호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여 제작된 정준호 라인 제품답게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와 같이 경쾌한 느낌의 패턴 바람막이는 쉽게 바람막이 하나만으로도 봄 패션 연출을 도와준다. 이에 더해 원단 안감에 라미 코팅 처리를 통해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젊은 감각을 드러내면서도 룩에 은근한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땐 컬러 바람막이 점퍼를 추천한다. 이때 지나치게 강렬한 디자인을 선택하기 보다는 차분한 듯 화사한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는 머스터드 컬러가 제격이다. 특히 골프웨어 바람막이의 경우 등판에 액션 밴드가 내장돼 있어 일반 바람막이보다 뛰어난 활동성을 보장한다.
필드를 비롯해 오피스 룩 등 일상에서 골프웨어 바람막이를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한다면 모던한 디자인의 바람막이가 좋다. 밝은 그레이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이 어우러진 2.5 레이어 바람막이는 광택감이 있는 라미코팅 원단을 사용, 바람막이를 보다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