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소음 낮춘 ‘다이슨 쿨’ 선풍기 출시

다이슨, 소음 낮춘 ‘다이슨 쿨’ 선풍기 출시

기사승인 2014-05-08 15:17:01

[쿠키 생활] 영국 기술기업 다이슨(Dyson)이 소음을 이전 모델 대비 최대 75% 줄인 선풍기 ‘다이슨 쿨’ 신제품을 국내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다이슨이 새롭게 선보인 다이슨 쿨 AM06, AM07, AM08 등 3종으로 출시된다. 소음을 잡아 음향을 개선한 게 특징이다. 이 제품들은 공기 흐름 및 고리모양의 루프 증폭기와 모터를 감싸는 모터 버킷을 재설계함으로써 이전 모델 대비 최대 75% 소음을 낮췄다.

특히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헬름홀츠 캐비티(Helmholtz cavity)를 디자인해 팬을 통과하는 공기의 음파를 잡았는데 이 캐비티는 소음을 최대 1000Hz까지 제거해 모기의 날갯짓과 비슷한 정도의 개선된 음향을 제공한다.



또한 소음 외에도 전력소비를 이전 모델 대비 최대 40%까지 낮춰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켰다. 더 적은 힘으로 강력한 공기흐름을 만들 수 있도록 공기 통로를 개선하고 제품 내 공기 마찰을 줄여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공기를 내보내 에너지 소모가 적다.

이 밖에도 다이슨 쿨™ 선풍기 AM06, AM07, AM08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 높아진 편의성을 제공한다. 제품 상단에 부착할 수 있는 리모컨으로 회전모드를 설정하거나 송풍 속도를 1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15분에서 9시간까지 간격을 미리 정할 수 있는 슬립타이머 기능은 타이머를 맞춰놓고 잠자리에 들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고속 회전 날개가 없어 안전하고 청소하기 힘든 안전망이나 날개가 없어 헝겊으로 먼지를 닦아내기만 하면 되므로 손쉬운 위생관리가 가능하다.

제임스 다이슨 다이슨 창업자는 “다이슨의 날개 없는 선풍기는 기존 선풍기들의 회전날개로 인한 위험요소와 공기의 흐름이 끊어지는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다이슨 쿨™ 선풍기 3종은 빠른 속도의 공기흐름이 만들어내는 소음까지 잡아 불쾌한 소음 없이 부드럽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다이슨 쿨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 및 다이슨 기술에 대한 최신 소식은 다이슨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yson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