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 실시

알리안츠생명,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 실시

기사승인 2014-05-16 15:55:01

[쿠키 경제] 알리안츠생명 임직원 40여 명은 충남 천안시 ‘희망의 마을’에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사랑의 집짓기’는 알리안츠생명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지난 2006년부터 8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날 알리안츠생명 임직원들은 건물 외벽 마감, 단열재 설치 등 ‘사랑의 집’ 완성에 힘을 보탰으며, 인근 농가 수리 작업에도 참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나의 작은 손길 하나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보금자리 마련에 보탬이 된다는 점에 보람을 느꼈다”며 “’보험은 사랑이며 사랑은 나눔’이라는 의미를 되새기며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더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은 임직원들의 기부를 장려하고 사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작년 8월부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 모금 운동인 ‘Make a Donation’을 실시, 국내 유력 사회복지기관인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과 파트너십을 맺고 각각 방학 중 방임 어린이 지원, 저소득층 어린이 인재양성, 빈곤아동 치료비 지원사업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