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글로벌 공모전 상위 작품 발표… 한국 작품은?

일렉트로룩스, 글로벌 공모전 상위 작품 발표… 한국 작품은?

기사승인 2014-05-29 16:55:00

[쿠키 생활] 일렉트로룩스 가전 디자인 공모전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 2014’의 출품작 중 상위 100개 작품을 발표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 2014’는 전 세계 디자인 학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공모전이다. 이번 대회는 ‘건강한 집 만들기’라는 타이틀 아래, 요리의 즐거움, 섬유제품 관리, 공기 정화의 세 가지 세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43개 국의 총 1700여 명의 디자인 학도가 참가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작품들은 온라인 투표와 일렉트로룩스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다음 단계로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된다.

전 세계 1700여 명의 참가자 중에는 한국 학생들이 다수 포진돼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작년에는 한국인 참가자 연재변 씨가 공기 정화 시스템 ‘숨쉬는 벽’이라는 작품으로 최종 3위에 입상한 바 있다.

올해 역시 국내 7명 참가자가 상위 100개 작품을 선발하는 1단계를 통과했다. 진출작에는 세탁기와 런닝머신이 결합된 ‘세탁기 휠’, 이동형 공기청정기 ‘팔로워’, 교육형 공기청정기 ‘에어캣’ 등이 포함됐다.

토마스 요한슨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디렉터는 “일렉트로룩스는 전 세계의 재능 있는 학생들과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는 소비자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창출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평가에서 선발된 참가자들은 다음 단계가 진행되기까지 아이디어 및 콘셉트를 발전시킬 시간을 갖게 된다. 상위 100개 작품은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 홈페이지(www.electroluxdesignla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