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따로 사지말고 한번에!” 라이프스타일 반영 콜렉션 시리즈 인기

“따로따로 사지말고 한번에!” 라이프스타일 반영 콜렉션 시리즈 인기

기사승인 2014-05-30 11:04:00

[쿠키 생활] 최근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이 다양해지면서 특정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콜렉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전에 세트 상품은 치약, 샴푸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가전이나 가구도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콜렉션 제품이란 브랜드 콘셉트와 타깃에 맞게 구성된 제품을 말한다. 콜렉션으로 가전을 구매하면 제품 마다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는 제품인지 일일이 알아보지 않아도 되고 원스톱으로 세탁기부터 냉장고까지 타깃에 맞게 제작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세컨드 가전의 수요와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프리미엄 소형가전 패키지 ‘꼬망스 콜렉션’을 출시했다.

싱글족들이 일일이 구하기 어려운 소형 가전들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 것. 색상도 럭셔리 라임, 럭셔리 샤인, 럭셔리 화이트 중에 선택해 제품 색상을 통일할 수 있다. 싱글족이 인테리어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어 한다는 점을 공략한 것.

꼬망스 콜렉션은 총 7종으로 시간적이 여유가 없는 싱글족들이 간편하게 가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로봇청소기, 무선 핸드스틱 청소기, 침구청소기와 함께 주로 대형으로 출시돼 구매가 부담스럽게 인식된 냉장고, 세탁기를 꼬망스 미니냉장고, 꼬망스 미니세탁기로 소형으로 제작해 구성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정수기도 포함해 싱글족이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도 포함했다.

휘슬러코리아는 2030세대의 ‘원 플레이트’문화를 반영한 ‘솔라 리빙 콜렉션’을 선보였다.이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식생활 패턴이 적극 반영된 국내 소비자들에게만 특별히 선보이는 제품이다.

2030세대가 식사 시, 준비 과정은 물론 식후의 번거로움도 최소화한 ‘원 플레이트’ 요리를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해 그릇의 크기와 깊이를 섬세하게 고려했다. 또한 자신만의 유니크한 DIY제품을 원하는 2030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세트 품목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목적과 취향에 따라 단품의 패턴과 색상을 자유롭게 믹스앤매치해 나만의 상품 구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주방 인테리어 소품 및 프리미엄 가전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주부들의 취향을 반영해 ‘한경희 주방 라이트세트’를 출시했다. 주방에서 꼭 필요한 커피메이커, 토스터기, 무선주전자에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성을 강조해 3040 주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라인업을 구성한 것.

한경희 라이트 세트는 모던&화이트 디자인과 세련된 LED표시 등을 통일감 있게 적용하여 360도 어느 위치에서도 주방을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커피메이커에 내장 필터를 적용해 종이 필터 없이도 간편하게 커피를 내릴 수 있게 했고, 토스터기에는 부스러기 받침대로 간편하게 빵 부스러기를 처리할 수 있는 등 주부들이 경제성과 기능 역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반영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