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서바이벌 풋살대회 ‘레드불 위닝5’ 개최

레드불, 서바이벌 풋살대회 ‘레드불 위닝5’ 개최

기사승인 2014-06-16 10:33:00
레드불은 골을 넣을 때마다 상대편 선수가 한 명씩 제거되는 새로운 방식의 서바이벌 풋살대회 ‘레드불 위닝5(Red Bull Winning 5)’를 수원과 부산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레드불 위닝5는 축구에 비해 규모가 작아 빠른 스피드로 경기가 진행되는 풋살에 서바이벌 방식을 더한 것으로, 골을 넣을 때마다 상대팀 선수가 한 명씩 줄어들어, 먼저 상대편 선수를 모두 제거하는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되는 새로운 방식의 5대5 풋살대회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레드불 위닝5는 수원과 부산 두 곳에서 각각 개최된다. 수원대회는 오는 21일 오전 8시부터 수원 월드컵경기장 제1인조잔디구장에서, 부산대회는 28일 오전 8시부터 부산 해운대 카파 풋살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각 대회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32개팀씩 출전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기본적인 규칙은 기존 풋살과 동일하게 진행되는데, 경기 시간은 한 경기당 10분으로 시간 내에 5점을 득점해 상대팀 5명을 모두 제거할 경우 승리하게 된다. 만약 10분 내에 5점 득점을 한 팀이 없을 경우 남아있는 선수 수만큼 패널티킥을 진행해 보다 많은 득점을 차지한 팀이 승리를 차지하게 된다.

각 지역 별로 대회의 우승팀에게는 100만원 상당, 2등에게는 50만원 상당, 3~4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아디다스 스포츠 용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레드불은 새로운 컨셉의 풋살대회인 레드불 위닝5의 국내 첫 개최를 기념해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레드불 위닝5 한정판’ 패키지는 레드불 위닝5 로고가 새겨진 미니 축구공과 레드불 250ml 캔 6개로 구성된 것으로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