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4일 (수)
레드불, 서바이벌 풋살대회 ‘레드불 위닝5’ 개최

레드불, 서바이벌 풋살대회 ‘레드불 위닝5’ 개최

기사승인 2014-06-16 10:33:00
레드불은 골을 넣을 때마다 상대편 선수가 한 명씩 제거되는 새로운 방식의 서바이벌 풋살대회 ‘레드불 위닝5(Red Bull Winning 5)’를 수원과 부산에서 각각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레드불 위닝5는 축구에 비해 규모가 작아 빠른 스피드로 경기가 진행되는 풋살에 서바이벌 방식을 더한 것으로, 골을 넣을 때마다 상대팀 선수가 한 명씩 줄어들어, 먼저 상대편 선수를 모두 제거하는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되는 새로운 방식의 5대5 풋살대회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레드불 위닝5는 수원과 부산 두 곳에서 각각 개최된다. 수원대회는 오는 21일 오전 8시부터 수원 월드컵경기장 제1인조잔디구장에서, 부산대회는 28일 오전 8시부터 부산 해운대 카파 풋살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각 대회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32개팀씩 출전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기본적인 규칙은 기존 풋살과 동일하게 진행되는데, 경기 시간은 한 경기당 10분으로 시간 내에 5점을 득점해 상대팀 5명을 모두 제거할 경우 승리하게 된다. 만약 10분 내에 5점 득점을 한 팀이 없을 경우 남아있는 선수 수만큼 패널티킥을 진행해 보다 많은 득점을 차지한 팀이 승리를 차지하게 된다.

각 지역 별로 대회의 우승팀에게는 100만원 상당, 2등에게는 50만원 상당, 3~4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아디다스 스포츠 용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레드불은 새로운 컨셉의 풋살대회인 레드불 위닝5의 국내 첫 개최를 기념해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레드불 위닝5 한정판’ 패키지는 레드불 위닝5 로고가 새겨진 미니 축구공과 레드불 250ml 캔 6개로 구성된 것으로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희귀난치성 환자, 의약품 ‘면세’ 길 열리나…“생존권 보장해야”

#은 기존 의 줄임말로 법안에 대해 쉽게 풀어낸 새로운 코너입니다.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는 22대 국회의원들의 법안들을 편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희귀난치성 환자의 ‘자가의약품’ 세금이 생존권을 위협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자가의약품은 희소성으로 가격이 높아 관련 세금도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한다. 현행법은 희귀난치성 환자의 자가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의 세금을 같은 수준으로 책정하고 있다.13일 정치권에 따르면 희귀난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