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볼거리 다양한 6월 축제, ‘한산모시문화제’ 21일 개막…충남 서천, 6월 가볼 만한 여행지로 주목

먹거리 볼거리 다양한 6월 축제, ‘한산모시문화제’ 21일 개막…충남 서천, 6월 가볼 만한 여행지로 주목

기사승인 2014-06-19 16:36:00
제25회 ‘한산모시문화제’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충남 서천군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한산모시문화제는 ‘천오백 년 한산모시 세계로 비상하다’라는 주제로 한산 모시제, 모시 퀴즈대회, 저산팔읍 길쌈놀이, 한산모시 주제 패션쇼(디자이너 서영수), 모시 푸드파이터, 모시케이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산모시를 활용한 음식 경연대회인 ‘제6회 한산모시 맛자랑 경연대회’가 특히 눈길을 끈다. 모시는 옷으로만 제작된다는 편견을 깨고, 음식 경연대회에서는 모시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2일 진행되는 맛자랑 경연대회는 모시의 활용도와 창의성, 실용성 등을 따져 1등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도 각각 상금이 주어진다.

전통문화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청소년 재능나눔 콘서트도 마련됐다. 춤과 노래 등 다양한 끼를 무기로 예선을 거친 청소년들의 무대는 23일 본선무대에서 승자를 가린다. 1등에게는 100만원, 2등에게는 50만원, 3등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청소년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노래 배틀도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이 외에도 모시를 활용한 에코웨딩 패션소와 리폼, 주민패션쇼 등이 진행돼 체험행사로 모시짜기 과정과 모시옷입기, 미니베틀, 모시손수건 물들이기, 천연염색, 태모시 공예품 만들기를 비롯한 다양한 공예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이 진행된다.

한산모시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수축제로, 2011년 한산모시짜기가 유네스코에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되면서 더욱 깊이 있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한산모시축제 관계자는 “한산모시축제 덕분에 충남 서천이 6월 가볼 만한 곳, 6월 여행지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하고, 아이들과 함께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어 성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산모시축제 참여 신청 및 행사 정보 문의는 서천군청 홈페이지(www.seocheon.go.kr)와 한산모시문화제 홈페이지(http://mosi.seocheon.go.kr) 또는 운영사무국 전화(02-769-110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전재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