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리튠이 다이어트 신제품 ‘사이즈핏 인&아웃 다이어트’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생명과학이 새롭게 출시하는 ‘사이즈핏 인&아웃 다이어트’는 운동을 해야만 연소되는 몸 안에 이미 쌓여있는 체지방을 태워주고, 새롭게 몸 밖에서 섭취되는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억제해 이중으로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다이어트 기능성 소재로 인정한 돌외잎주정추출분말과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함유해 다이어트를 돕는다.
사이즈핏 인&아웃 다이어트에 함유된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은 기존의 외국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소재와 달리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체중, 체지방량, 체질량지수(BMI),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체지방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된 한국인 체질에 특화된 식물성 다이어트 소재다.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은 일정 기간 동안 중간 강도 이상의 운동을 할 때 활성화되는 운동 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마치 운동을 하고 있는 것처럼 체열을 올리고 땀이 나게 해 체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한다.
특히 운동 전이나 청소 등 집안일을 시작하기 전에 ‘사이즈핏 인&아웃 다이어트’를 섭취할 경우 체지방 감소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기 힘든 사람이라면 주목할 만 하다.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의 체지방 감소 효과는 지난 1월 비만 학술지 오베시티(Obesity)에 등재되며 다이어트 기능성 소재로서 세계적 인정을 받았다.
LG생명과학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나이가 들수록 체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똑같이 먹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체지방량은 늘어날 수 밖에 없다”며 “이번 신제품은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로 몸 안의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몸 밖에서 들어오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 나잇살을 예방하고 잡아준다”고 말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