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스타' 치킨 시장에 '패밀리스타'가 떴다!

'솔로스타' 치킨 시장에 '패밀리스타'가 떴다!

기사승인 2014-06-26 11:40:55
‘치킨’모델은 ‘아이돌’이라는 공식도 이제는 옛말이다. 최근에는 치킨업계가 유명한 솔로 스타를 모델로 내세우는 가운데 ‘굽네치킨’은 ‘패밀리 스타’를 발탁해 이목을 끌고 있다.

BBQ는 메이저리거 류현진 선수를 모델로 선정해 ‘위대한 선수와 위대한 치킨’의 만남을 표현하고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내용을 전하고 있다.

류현진을 적극 활용해 국내뿐만 아니라 BBQ가 진출한 미국, 브라질, 중국, 베트남, 등 전세계 57개국에 BBQ 브랜드의 마케팅과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교촌치킨은 한류스타 이민호를 모델로 발탁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촌치킨의 맛과 희로애락의 감동을 진솔하게 표현해 냈다.

이민호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비전을 삼은 교촌치킨의 글로벌 시장 도전에 큰 조력자 역할을 해 교촌치킨의 해외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또한, 멕시카나는 전 연령층에 사랑받는 모델인 국민 여동생 아이유와 4년 연속 호흡을 맞추며 소비자들에게 웃음을 전하고 있다.

아이유 특유의 쾌활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멕시카나 이미지를 대변하고 있다.

반면, 굽네치킨은 ‘솔로스타’가 아닌 ‘패밀리 스타’ 션-정혜영 부부를 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븐에 구워 기름을 쏙 뺀 치킨’을 잘 표현한 션-정혜영 부부는 굽네치킨의 이전모델인 소녀시대에 이어 고객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굽네치킨의 홍경호 대표는 “굽네치킨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치킨’을 표현하기 위해 잉꼬 부부로 소문난 션-정혜영 부부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션-정혜영 부부의 모습처럼 담백한 굽네치킨을 즐기는 가정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