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 시작! 입는 UV차단 제품들

‘소서’ 시작! 입는 UV차단 제품들

기사승인 2014-07-11 14:04:55

지난 7일 ‘작은더위'라 불리는 소서가 지나면서, 본격적인 장마와 더불어 극심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여름철 더위와 함께 동반되는 강렬한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기능성이 좋은 '입는 자외선차단(UV-CUT) 제품’을 엄선해봤다.

①밀레(MILLET)의 UV차단마스크는 100% 폴리에스터로 제작돼 자외선, 먼지, 매연, 꽃가루 등의 오염물질이 입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준다. 특별히 제작된 코성형물 기능은 숨을 쉬거나 말을 할 때 입김이 발생해도 김서림(결로) 현상이 없다.

②레드페이스(THE REDFACE) UV 쿨 파워 하프 글러브는 자외선 차단 소재와 흡습속건 기능의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땀을 빠르게 말려주면서 햇빛으로부터 손이 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손바닥에 엠보 처리를 해 스틱을 잡거나 자전거를 탈 때 쿠션감을 줘 유용하다.

③노스페이스(THE NORTH FACE)의 남성용 쿨기어 터틀 넥은 혼용소재 사용을 최소화해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신체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며 활동성과 착장감을 높인 제품이다. 냉감은 물론 자외선 차단기능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며,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긴팔 임에도 불구하고 여름에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④라푸마(Lafuma) 선 프로텍션 쿨 팔토시는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폴리우레탄 소재로 제작돼 한 여름 장시간 착용해도 통기성이 우수하고 상시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UV차단 및 흡습속건성이 좋아 땀을 흘려도 빠르게 건조되고 끈적임 걱정 없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일상은 물론 등산 및 트레킹용으로도 적합하다.

⑤유니클로(UNIQLO) UV-CUT페이퍼트릴비는 피부에 자극적인 자외선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90% 이상인 UV-CUT 모자다. 트렌디한 인상을 주는 중절모 타입에 리본 장식을 더해 여성스러운 엑센트를 줬으며, 페이퍼 소재로 경쾌하고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어 바캉스 룩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⑥유니클로(UNIQLO) UV-CUT V넥 카디건은 수피마 코튼 100%를 사용한 고품질 니트에 UV-CUT 기능을 추가한 카디건이다. 코튼 소재만이 가능한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으며 이번 시즌부터 웨스트 라인을 적당히 잡아주어 한층 더 여성스럽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자랑한다.

윤성중 기자 sjy@kukimedia.co.kr
sjy@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