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올림푸스한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기사승인 2014-11-20 09:37:55

올림푸스한국이 최근 GWP코리아와 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가 주관하는 13회 ‘2014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외국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신뢰 경영(GWP)이 기업의 성장과 존속을 위한 주요 원천이라 규정한 국제 표준 평가 모델로 여겨진다. 지난 23년간 포춘, 파이낸셜타임즈 등 경제 권위지와 함께 미국, 유럽, 아시아 등 50여개 나라에서 신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왔다.

기업 내부 구성원들의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5개의 신뢰 지표에 대해 진단과 기업의 신뢰 구현 방향의 가능성과 지속성, 합목적성, 기업의 신뢰 구현 방향성에 입각한 제도, 프로그램 운영 여부 등 종합적인 평가로 선정된다.

이번 평가에서 올림푸스한국은 업무시간과 개인시간, 온-오프(on-off)의 구분이 확실한 회사 만들기를 목표로 10월 1일 창립기념일이 포함된 주 전체를 유급휴가로 지정해, 앞뒤 주말을 포함해 총 9일간의 장기휴가를 누릴 수 있는 골든위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이 개인 연차를 100% 소진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연차 사용 현황을 체크하고 미 사용한 연차에 대해 사용계획표를 제출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여가지원 제도를 정착, 발전시켜 왔다. 또한 불필요한 야근이 없는 문화를 만들어 개인 시간을 휴식과 자기계발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있다.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CCR, Corporate Cultural Responsibility)도 눈에 띈다. 사옥 내 클래식 전용 콘서트 홀 ‘올림푸스홀’과 전시장인 ‘갤러리 PEN(펜)’을 마련해 임직원은 물론 소외이웃들을 무료로 초청해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나도미 카츠히코 올림푸스한국 사장은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는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기업의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키우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켜 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