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우리 미사일은 착한 미사일, 너네 미사일은 나쁜 미사일”

北 “우리 미사일은 착한 미사일, 너네 미사일은 나쁜 미사일”

기사승인 2015-03-19 15:33:55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북한은 19일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한반도 배치와 관련해 “대결국면을 자초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미국의 아시아 태평양 지배전략과 조선반도’라는 제목의 논설을 통해 “세계제패 야망 실현을 위한 미국의 아시아태평양전략에 따라 핵전쟁을 동반한 새 세계대전의 불꽃이 조선반도에서 튕길 우려가 날로 커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매체는 “러시아와 중국을 둘러싸고 있는 변두리에 각이한 급의 미사일방위체계를 구축해 유사시 사면팔방으로 미사일 공격을 들이대려는 데 목적이 있다”며 “그 일환으로 미국의 미사일방위체계의 핵심 장비인 고고도미사일방위체계를 남조선에 전진 배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통신은 “미국은 우리의 미사일 위협을 구실로 전지구적인 미사일방위체계 구축에 피눈이 돼 날뛰고 있다”며 “누구도 납득시킬 수 없는 궤변”이라고 강조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도 이날 “(우리 정부가) 사드를 끌어들이기 위한 심상치 않은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며 “이것은 가뜩이나 긴장한 조선반도 정세를 더욱 첨예한 대결 국면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소식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황당해하고 있다. “미사일이 배치되는 이유가 너희 때문이야” “북한은 핵부터 없애고 평화를 말하라” “대포동이 무용지물되니 속 쓰린가 보네” 등의 댓글이 달렸다.

한 네티즌은 북한에 대해 “한 마디로 자기들이 쏘면 착한 미사일이고 미국과 남한 측이 쏘면 나쁜 미사일이라고 지껄이고 있네”라고 일갈했다. ideaed@kmib.co.kr
김민석 기자 기자
ideaed@kmib.co.kr
김민석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