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PIC/S) 가입 후 후속 조치로 새로 마련하는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규정’과 올해 발간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GMP 가이던스’ 등에 대해 설명하고 GMP 관련 변화된 제도 등 제약업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PIC/S)는 GMP 실사의 국제 조화를 주도하는 유일한 국제협의체로 지난 1995년 설립돼 현재 43개국이 가입돼 있다. 본부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다.
주요 내용은 △의약품 GMP 정책 추진 동향 △의약품 GMP 고시 제정(안) 해설 △의약품 GMP 가이던스 해설 △PIC/S 기반 수출지원 사업 현황 등이다.
또한 식약처가 의약품 수출 대상국 규제사항의 파악·관리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신규로 추진하는 ‘글로팜엑스(의약품 수출 해외 규제 이슈관리 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계획도 함께 설명한다. ‘글로팜엑스(GLOPHARMEX)’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지난해 기준 수출 상위 20여개 제약사(해외수출부서)가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새로 시행되는 GMP 제도에 대한 업계의 이해를 돕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pi0212@kukimedia.co.kr
[쿠키영상] ‘헉!~ 반전!!!’ 절름발이 연기하는(?) 개
[쿠키영상] 귀여운 토끼의 섹시를 더한 ’라즈베리 먹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