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현대약품은 지난 22일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아트엠콘서트 에디터’ 7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아트엠 클래식 매거진’은 현대약품의 사회공헌활동인 ‘아트엠콘서트’를 비롯한 클래식 공연과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온라인 매거진으로 대학생 또는 일반인들로 구성된 아트엠콘서트 에디터가 직접 클래식 공연 리뷰와 유명 아티스트 인터뷰 등 아트엠 클래식 매거진의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아트엠콘서트 에디터 7기는 문화 콘텐츠에 대한 여러 시각을 반영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전공 출신의 공연리뷰 에디터와 영상인터뷰 에디터로 구성됐으며, 활발한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선발 규모도 지난 기수보다 확대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하반기 동안 일반인들에게 클래식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콘텐츠 제작에 나서며, 특히 이번 7기부터는 클래식 공연 취재 및 국내외 아티스트 인터뷰 진행뿐만 아니라 대중들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 문화 콘텐츠도 직접 기획할 예정이다.
앞으로 아트엠콘서트 에디터들이 만들 클래식 콘텐츠는 아트엠콘서트 홈페이지를 비롯해 네이버 tv캐스트, 다음 tv팟,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수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무료로 확인 할 수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현대약품은 아트엠콘서트를 비롯해 대중들에게 클래식 문화를 소개하고 알리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아트엠콘서트 에디터 활동을 통해서도 대중과의 소통에 능한 젊은 대학생 에디터들이 보다 대중들에게 친숙한 클래식 문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