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와 미세먼지 공습은 변덕심한 애인처럼 우리를 들었다 놨다하는데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청소!
찌든 때와 묵은 때, 속 시원히 날리고 쾌적한 환경으로 건강까지 챙기는 똑똑한 청소법!
지구생활 정복을 위한 그 첫 번째, 청소 대작전!
작전 7. 싱크대에 10원을 버려라! (개수대 청소법)
주부 9단들도 힘들어한다는 싱크대 개수대 청소!
음식물 찌꺼기의 악취가 고민이라면 10원 짜리 동전을 버리세요!
못 신는 스타킹에 10원짜리 동전을 넣은 후 음식물 쓰레기 망에 넣어두면 음식찌꺼기가 부패되는 것을 방지~ 악취 잡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냉장고 속 김빠진 콜라는 개수대의 악취에 특효입니다. 김빠진 맥주나 콜라를 개수대에 붓기만 해도 악취가 사라진다고 하네요.
작전 8. 욕실청소, 초치기!
(욕실 청소법)
물마를 날 없는 욕실은 조금만 방심해도 곰팡이꽃이 피기 마련인데요.
타일 사이사이의 물때가 고민이라면 초쳐라!
무슨 말이냐고요?
타일 사이사이 초칠을 해주면 초가 방수제 역할을 해 물 때 끼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미 낀 물때라면 칫솔을 이용해 닦아주는데요. 타일 사이사이, 세면대와 수도꼭지에 구연산(베이킹소다)와 물을 3:1로 섞어 사용하면 곰팡이균과 녹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욕실거울에는 마른 비누를 이용해 보세요. 욕실 거울을 문지른 뒤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 거울에 코팅막이 생겨 김이 서리지 않는데요. 물이 튀었을 때 거울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누칠한 거울을 마른 걸레로 꼼꼼히 광을 내면! 코팅막 형성~
작전 9. 구석구석 먼지는 스타킹!
(청소의 킹)
요긴한 청소 도구의 King이 있었으니! 바로, 스타킹입니다. 올이 나가 못 신는 스타킹은 먼지 앞에서 빛을 발하는데요.
신문지를 돌돌 말아 막대기처럼 만든 후, 스타킹을 씌우면 바로 이것이 초간단~ 스타킹 먼지털이개!!
정전기가 발생하는 TV 브라운관과 가전제품, 청소기가 잘 닿지 않는 구석구석에 쌓인 먼지를 손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