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AG아트스쿨’ 진행

안국약품, ‘AG아트스쿨’ 진행

기사승인 2016-03-23 14:06: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안국약품이 운영하는 비영리문화공간 갤러리AG는 지난 19일,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AG 아트스쿨'을 진행했다.


AG아트스쿨은 나눔을 실천하는 공동체 중심의 미술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첫해에는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올해에는 미술대학 진학을 희망하거나 예술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AG아트스쿨은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서울 금천구 소재) 디자인경영과 16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가수 솔비(본명 권지안)와 '아트테이너, 끊임없는 노력'이란 주제로 아트토크를 진행했다.

솔비는 이 자리에서 "연예인 솔비의 연예활동과 작가 권지안의 미술활동을 병행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다"며 "그러나 미술에 대한 욕구와 갈증을 해소하고자 지금도 묵묵히 아트테이너의 길을 걷고 있다"며 이 날 함께 한 학생들에게 희망과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올해 AG아트스쿨은 총 8회의 강의로 진행되며, 다양한 미술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만나 취업준비 방법과 현장의 경험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AG아트스쿨의 강의는 갤러리AG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vitamin@kukimedia.co.kr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