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재해가 없다면 ‘벼 보험’ 보험료 70% 환급

NH농협손보, 재해가 없다면 ‘벼 보험’ 보험료 70% 환급

기사승인 2016-04-04 11:04:58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NH농협손해보험이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하는 ‘벼’농가를 대상으로 무사고환급제도를 도입, 판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가입은 다음달 31일까지 가능하다.

보험기간 중 재해를 입지 않은 농가는 부담한 보험료의 70% 정도를 환급(특약보험료 제외) 받을 수 있게 됐다.

가령 농가부담 보험료 10만원으로 ‘벼’ 보험을 가입하고 재해를 입지 않은 경우, 무사고환급특약을 가입한 농가는 약 7만원을 돌려받게 된다.

또한 지난해 극심한 가뭄으로 강화도 및 서해안 간척지에서 큰 모내기 손해를 입은 벼 농가를 고려해, 올해부터는 모내기 전 피해를 입을 경우 모내기를 위해 투입한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게 했다.


계약자별 가입경력과 손해율을 고려, 보험료 할인율도 기존 최대 25%에서 30%까지 확대된다.

이 보험은 보험료의 50%는 정부가, 약 30%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해주며, 농가는 20%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goldenbat@kukinews.com

'가족사진 한 번 찍기 힘들구나~' B컷의 가족사진, 실패했다고? 천만에~ 제대로 성공했죠!

"네잎 클로버는 어디 있을까?" 찾으면 당신에게 행운이♥

'합성이야? 진짜야?' 전 세계에 퍼지고 있는 커플의 셀피...보고 있자니 간담이 서늘해지는 이유는?
goldenbat@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