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제8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개최

군위군, 제8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6-05-17 14:17:56
"지난 ‘삼국유사 퀴즈대회’ 모습. <제공=군위군>"

[쿠키뉴스 군위=최재용 기자] 경북 군위군은 오는 8월 27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제8회 ‘삼국유사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삼국유사 퀴즈대회는 삼국유사 속에 담겨있는 우리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올바른 역사관을 세우기 위해 2009년 처음 시작됐으며, 매년 전국 각지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군위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는 오전에 예선시험을 거쳐 오후에 본선대회가 열리며, 레크리에이션, 밴드 및 댄스공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1등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는 등 총 9명에게 8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인솔교사 및 지도교사에 대한 시상도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5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삼국유사 퀴즈대회 홈페이지(www.삼국유사.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원거리 참가자의 경우 홈페이지로 민박신청을 접수받아 전일(26일) 저녁식사 및 숙박, 대회 당일(27일) 아침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최근 역사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이번 대회는 삼국유사의 가치와 우리 문화의 훌륭함을 배우고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외에도 다양한 삼국유사 관련 사업을 발굴 및 추진해 삼국유사가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media.co.kr
gd7@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