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경북대 '얼리어답터'팀이 '2016 DGB 아이M뱅크 & 핀테크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DGB대구은행(행장 박인규)은 19일 본점 비니지스룸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상 2개팀, 장려상 5개팀 등 총 8팀에 상장·장학금 지급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전국 대학(원)생들을 상대로 진행됐으며 51팀, 150여명이 참석했다.
얼리어답터팀(정영현, 박순우, 조창희)은 아이M뱅크 아이디어 부문에 공모했는데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미래 잠재고객 20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상품 아이디어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아이M뱅크의 브랜치 서비스를 활용한 영남대 '브런치 주방장'팀과 다양한 핀테크 상품을 제시한 대구대 '뱅그라운드' 팀이 선정됐다.
이밖에도 장려상 5팀 등 총 8팀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지급됐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DGB대구은행 입행 지원 시 우대혜택도 부여됐다.
윤이열 DGB대구은행 미래금융본부장은 "대학생들만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상품 개발에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참가자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기회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