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DGIST(총장 신성철·대구경북과학기술원)는 2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016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 달 27일부터 7월 22일까지 4주 간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 학부생들이 DGIST 대학원 6개 전공 및 연구실에서 손상혁 석학회원(fellow), 남홍길 석학회원 등 DGIST 교수들의 지도를 받아 융복합 연구에 참여한다.
참여 학생들은 마이크로 스핀트로닉스 소자 제작과 특성 분석, CPS(가상물리시스템) 기반 스마트홈 및 지능형 차량과 교통 시스템 연구, 3D 프린터를 활용한 로봇 제작, 기능성 나노 구조체 합성 및 에너지 소재화, 일주기 리듬과 분자 생체시계 연구, 생명체 노화 진단 및 예방 기술 개발 등의 연구에 참여하게 된다.
스웨덴 룬드대, 폴란드 우치공과대, 홍콩이공대, 인도 마니팔공과대 등 해외 학생들도 참여해 DGIST에서 연구 활동을 펼친다.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에는 지금까지 DGIST 학부생을 포함한 국내?외 대학에서 36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개별 학문의 영역을 넘어선 융복합 연구 활동을 수행해 왔다.
DGIST의 융복합 연구 DNA를 전파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게 대학 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손상혁 DGIST 대학원장은 "이 프로그램은 융합적 연구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MIREBraiN으로 대표되는 DGIST 대학원에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053-785-6671(교학지원실). sv10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