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제10회 여름학생인턴 입학식 개최

국립암센터, 제10회 여름학생인턴 입학식 개최

기사승인 2016-06-27 16:01:02

국립암센터는 오늘 27일 연구동에서 ‘제10기 국립암센터 여름학생인턴 연수과정(NCC Research Internship Program)’ 입학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간다.

오는 8월 19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는 이 연수과정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암 연구 및 관리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인턴들은 국립암센터 연구원들과 일대일로 매칭되어 관심있는 분야의 실험·실습을 직접 수행하고, 간담회나 특강에 참석해 연구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을 넓힌다. 또한 포스터발표회를 통해 연수기간 중 수행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토론할 기회를 갖는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세계적 수준의 정밀의료를 추구하는 국립암센터에서의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암 연구 분야에서 꿈과 비전을 찾고 더 나아가 도전정신을 갖춘 우수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암센터 여름학생인턴 연수과정은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돼 지금까지 약 290여명의 학생들이 이 과정을 거쳤다. 올해는 미국의 듀크대, UCLA, 영국의 킹스칼리지 등 해외대학과 한국과학기술원, 연세대, 고려대 등 국내 유수의 대학에서 지원한 학생 중 30명을 여름학생인턴으로 선발했다.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