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한방병원, 10일 ‘한의약의 날’ 행사 개최

강동경희대한방병원, 10일 ‘한의약의 날’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6-10-06 14:49:54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강동경희대한방병원(원장 고창남)은 10일 오전 10시부터 본관 1층 로비에서 ‘2016 한의약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연다.

이어 13일 오후 5시부터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한방병원 ‘10주년 종합학술대회’도 개최한다.

10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내원객을 대상으로 한방내과, 한방소아과, 한방부인과, 침구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한방병원 각 진료과별 ▲건강상담 ▲한방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강동경희대한방병원에서 실제 처방되는 각종 제제약과 한약재에 대한 전시도 진행된다.

13일 10주년 종합학술대회에서는 ▲파킨슨병에 대한 침치료의 유효성과 안정성(한방내과 박성욱) ▲태음인의 병증별 소증 특성에 관한 임상연구(사상체질과 황민우 교수)  ▲화병의 변화와 임상 진료 지침(한방신경정신과 정선용 교수) ▲알레르기 비염의 한약제제 효과 검증 연구(한방안이비인후과 김민희 교수)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고창남 강동경희대한방병원장은 “4년 전부터 병원행사로 기획하여 진행해 온 한의약의 날 기념행사는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올 해는 개원 10주년을 맞이해 종합학술대회까지 준비했기 때문에 더 풍성한 행사가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인들이 우리나라 우수 전통 의학인 한의학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