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천사데이 맞아 무료건강검진 시행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천사데이 맞아 무료건강검진 시행

기사승인 2016-10-07 11:42:43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본관 로비와 서문에서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를 주제로 ‘천사데이(1004-Day) 무료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4일 ‘천사데이(1004-Day)’를 기념해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간호부 수간호사를 주축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고자 마련됐다.

행사기간 방문객 모두에게는 신체 계측에서부터 혈압 및 혈당체크, 당화혈색소검사, 경동맥초음파, 체성분측정, MMSE 치매검사, 건강상담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무료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내원객은 “혈압‧혈당 체크를 비롯한 다양한 무료검진을 받으며 평소 소홀했던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미 간호부장은 “천사데이를 기념해 올해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한 뜻깊은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며,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사데이’는 병원간호사회가 매년 10월 4일을 맞아 전국 병원간호사들이 국민에게 간호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간호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정한 날로,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2014년 개원 이후 해마다 시행해오고 있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