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1~23일, 나라사랑 DMZ체험캠프 실시

경기도 21~23일, 나라사랑 DMZ체험캠프 실시

기사승인 2016-10-18 17:11:40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기도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북부 연천군 한탄강 관광지 오토캠핑장에서 ‘나라사랑 DMZ체험캠프’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나라사랑 DMZ체험캠프’는 경기북부지역의 체류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총 154개 팀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캠핑’과 ‘DMZ 체험’, ‘축제’를 접목해 진행된다.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연천 농특산물 큰장터에서 놀자! ▲공정여행, DMZ 어디까지 가봤니? ▲안전캠핑 이야기 ▲지역민이 만드는 로컬푸드 아침 ▲DMZ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경기도는 공정캠핑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캠퍼들이 연천 지역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발급받은 영수증을 운영본부에 제출하면 공정캠핑 추천권으로 교환받아 3일차 오전에 열리는 추첨식을 통해 당첨이 되면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곡리 선사유적지, 태풍전망대, 한반도통일미래센터, 평화누리길 등 연천지역 DMZ 일원의 안보·문화 명소들을 답사 후 사진을 본인 SNS에 남기면 운영본부에서 확인 후 공정캠핑 추천권을 지급하는 ‘공정여행, DMZ 어디까지 가봤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사유적지에서 개최되는 ‘연천 농특산물 큰장터’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나라사랑 DMZ 체험캠프 행사는 매년 2회씩 개최되며, 다음 행사는 오는 11월 11일에서 13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