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피코 레이저 ‘피코케어’ 유럽 CE 인증 획득

원텍, 피코 레이저 ‘피코케어’ 유럽 CE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6-11-07 11:56:20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의료기기 기업 원텍(회장 김종원)은 최근 피코세컨드(Picosecond) 기반의 수출용 레이저 의료기기 ‘PICOCARE(피코케어)’가 유럽 의료기기 인증인 CE MDD(Medical Devices Directive)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유럽 CE MDD는 유럽에서 의료기기를 유통·판매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으로, 의료기기의 안전성은 물론 품질과 성능, 내구성도 충족해야만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원텍 측은 “이번에 인증을 완료한 PICOCARE는 1064㎚와 532㎚, 595㎚, 660㎚ 등의 멀티 파장으로 다양한 문신을 적은 횟수로 제거할 수 있으며, 레이저 토닝, 홍조 치료 및 피부 재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검정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의 문신 제거가 가능하며, 색소 입자를 선택적으로 제거해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장비”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과 관련 김종원 회장은 “원텍의 주력 제품인 피코케어가 CE MDD 인증을 획득한 것은 세계 시장에서 원텍의 뛰어난 레이저 기술력과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이번 인증 확보를 통해 유럽에서의 판매가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중동 및 동남아 지역에서도 CE MDD를 요구하는 국가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원텍은 지난달 PICOCARE 450에 대해 450 피코세컨드 의료용 레이저로 식품의약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제조품목허가를 받은 바 있다.

한편, 피코(Pico)는 나노(Nano)의 1천분의 1인 1조분의 1을 의미하는 단위로, 레이저에서 피코 초(秒)는 펄스 폭(Pulse Width)이 1조분의 1초의 매우 짧은 간격으로 레이저가 출력됨을 의미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