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신곡 제목 공개 ‘에라 모르겠다’

빅뱅, 신곡 제목 공개 ‘에라 모르겠다’

기사승인 2016-12-06 11:01:08

[쿠키뉴스=인세현 기자] 오는 13일 발표되는 빅뱅의 첫 번째 신곡 제목이 ‘에라 모르겠다’로 밝혀졌다.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메인프로듀서 테디의 공동 작품이다. 지드래곤, 탑, 테디가 작사에 함께 참여했으며 테디가 설립한 블랙레이블의 신진 작곡가 R.Tee도 이름을 올렸다.

양현석 대표 YG 프로듀서는 자신의 소셜 채널을 통해 빅뱅의 뮤직비디오 촬영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해시태그로 첨부했던 ‘이런 거 올려도 되나’와 ‘에라 모르겠다’가 일종의 힌트였던 셈.

오는 13일 0시 공개될 빅뱅의 메이드 앨범에는 지난해 4개월간 월간 차트 1위에 올랐던 ‘뱅뱅뱅’, ‘루저’, ‘베베’,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이프 유’(IF YOU), ‘쩔어’,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와 신곡들이 수록된다.

내년 2월 멤버 탑의 군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번 빅뱅의 신곡 발표와 관해 국내 팬과 해외 팬의 기대가 쏠린 상황이다. 빅뱅은 이 같은 이유로 MBC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26일 SBS '가요대전‘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YG 관계자는 “‘에라 모르겠다’는 빅뱅의 타이틀곡 중 한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을 계획하고 있다.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이미 완성해 놓은 상황이다. 1년 만에 발표 되는 빅뱅의 신곡을 크게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빅뱅의 정규 3집 ‘메이드 풀 앨범’(MADE FULL ALBUM)은 1년여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이다. 특히 멤버 탑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완전체 앨범이 될 전망이다.

빅뱅은 오는 13일 컴백 이후 음악방송과 예능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며, 오는 1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경인로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빅뱅 10 콘서트 : 제로투텐 파이널 인 서울’(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