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계 소식] 오송팜 제주 수출인의 날 수출대상 外

[의료산업계 소식] 오송팜 제주 수출인의 날 수출대상 外

기사승인 2016-12-16 13:34:56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오송팜, 제주 수출인의 날 수출대상 수상=건일제약(대표 김영중·최재희)은 자회사 오송팜은 지난 14일 제주자치도청에서 열린 ‘제6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대상을 수상했다.

제주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오송팜은 국내외 제약사가 개발한 의약품의 일본 진출을 돕는 Specialty 의약품 무역 회사다. 파트너 제약회사와 일본 제약시장 조사 및 제품 컨셉 논의를 사업 초창기부터 공동으로 수행하는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5년에는 제주 지역 최초로 원료의약품 도매허가를 취득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0년(47회)과 2011년(48회) 무역의 날에 각각 1000만불과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오송팜 측은 “수출대상 수상을 계기로 한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와 일본을 연결하여 명실공히 대일본 의약품 수출 분야 최고가 되겠다”고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 ‘에필키즈 키오스크’, 굿디자인(GD) 선정=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최근 보육시설 원아들을 위한 원내 감염관리 서비스인 ‘에필키즈(efil-kids)’에 사용되는 키오스크(무인종합정보기기)가 ‘2016 굿디자인(GD)’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마크인 GD는 상품의 외관과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부여된다. 에필키즈 키오스크는 보육시설 원아들의 감염 여부를 조기 발견하고, 체계적인 성장관리를 돕는 제품이다. 에필키즈 키오스크의 화면을 보면서 원아들이 재미 있는 스티커 사진을 찍는 동안 발열 여부, 키, 몸무게가 자동으로 측정된다. 

에필키즈 키오스크는 원아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측정된 해당 원아의 정보와 사진을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한다. 키오스크와 연동되는 스마트폰 앱(APP)과 관리자 웹(WEB)을 통해 학부모, 보육시설 교사, 원장은 매일 원아의 건강상태를 손쉽게 파악해 관리할 수 있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에필키즈 서비스는 현재 청담동과 역삼동, 압구정동 등 서울시내 6개 유치원에서 효율성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이 진행됐다”며 “내년에 에필키즈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의료기기 인증을 거쳐 키오스크가 양산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튠, 연말맞이 ‘이달의 쿠폰’ 이벤트 실시=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은 연말을 맞아 매주 인기 건강기능식품의 12%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달의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튠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선물용 건강기능식품 구매가 늘어나는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선물을 준비하면서 느끼는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12월 한달 간 진행되며 밀크씨슬, 오메가, 프로폴리스&아연 등 매주 건강기능식품별로 다른 할인쿠폰을 증정된다.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리버 2개월’ 할인쿠폰은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연시 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쿠폰이다. 리튠 프로-리버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 섭취권장량인 260mg(실리마린으로써 130mg)의 밀크씨슬 추출물을 함유해 간 손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높인다.

19일부터 25일까지는 ‘오메가 트리플 더블업’ 할인쿠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메가 트리플 더블업은 리튠의 스테디셀러인 ‘오메가 트리플 액티브’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하루 1캡슐로 오메가3와 비타민 12종, 미네랄 7종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12월 마지막 주에는 최근 면역력 관리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프로폴리스&아연’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리튠 프로폴리스&아연은 항산화 물질인 프로폴리스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좋은 아연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쎌바이오텍, 중소기업 우수 파트너상 수상=쎌바이오텍이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이하 기초지원연)과의 공동연구를 인정받아 ‘중소기업 우수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기초지원연이 주관하는 ‘KBSI 중소·중견기업 상생협력 워크샵’은 산연 간의 최신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상생 협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8일 열렸다.

쎌바이오텍은 비만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기능성에 대해 기초지원연과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쎌바이오텍은 항비만 효과에 대한 균주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자체 보유한 균주의 다양한 기능성을 입증해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카디널헬스, 바이오센서스와 非폴리머 약물방출 스텐트 국내 공급 계약=카디널헬스(Cardinal Health)는 자사의 혈관 중재시술 사업부인 코디스(Cordis)가 바이오센서스(Biosensors)의 비(非)폴리머 약물코팅 스텐트 ‘BioFreedom’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디스는 한국을 비롯 일본, 호주, 뉴질랜드 및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약 31개국에 바이오센서스의 관상동맥 스텐트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코디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심혈관 중재시술 분야에 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침습부터 봉합까지 관상동맥중재시술(Percutaneous Coronary Intervention, 이하 PCI) 대상 환자들을 위한 일련의 치료 과정을 지원한다. PCI는 막힌 관상동맥을 뚫기 위해 카테터를 사용해 스텐트를 삽입하는 비외과적 시술이다.

BioFreedom은 BA9이 코팅된 유일한 비폴리머, carrier-free 약물 코팅 스텐트다. 황성현 카디널헬스코리아 대표는 “약물방출 스텐트 추가로 국내 심혈관 분야에서 코디스의 탄탄하고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확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