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발효숙성울금150’출시=풀무원녹즙이 울금을 150시간 발효 숙성시킨 발효숙성울금10을 출시한다. ‘발효숙성울150’은 주원료인 인도산 울금을 간장과 된장을 발효하는데 쓰이는 황국균으로 120시간 발효시키고, 이 발효 울금을 30시간 숙성시킨다. 아울러 울금의 대표적인 유용 성분인 커큐민 흡수를 돕도록 수용성 커큐민과 바이오페린을 더했다. 울금은 맵고 쓰며 향이 강해 그대로 섭취하기 어렵지만, 발효숙성 과정을 거치며 부드러운 맛이 되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CJ제일제당, 인도네시아 2개 신규 사료 공장 완공=CJ제일제당이 중부 자바섬 바땅 지역에 건설한 스마랑 공장은 양계와 양어사료 등을 연간 26만톤 생산 가능하며 중북부 칼리만탄 공장은 양계사료를 28만톤 샌상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내년에 인도네시아 1곳, 베트남 2곳, 필리핀 1곳 등 총 4개의 사료 공장을 추가로 건설해 동남아시아 공장 수를 16개까지 늘릴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베트남에 설립한 ‘동남아시아 R&D센터’를 중심으로 현지화된 사료과 품종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올가니카, 리뉴얼 클렌즈주스 프로그램 출시=올가니카가 밀싹 등 원재료를 강화해 디톡스 기능을 높이고 케일, 바나나 베이스 스무디 등 풍부하고 다채롭게 맛을 업그레이드한 주스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미국의 생식 채식 전문가 크리스틴 조의 지휘 아래 완성된 신규 저스트주스 클렌즈는 과채비율에 따라 ‘소프트’, ‘스트롱’ 의 단계로 구성됐으며, 고객들은 개인의 선호도와 클렌즈의 난이도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별해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올가니카는 론칭 기념으로 이달 31일까지 클렌즈주스 전 제품을 정가 대비 15% 할인 판매하며, 22일 이전 예약자들에게는 어네스트바 1박스 증정한다.
킨더 초콜릿, 크리스마스 디즈니 한정판 출시=킨더 초콜릿이 디즈니사와 공동 프로모션으로 디즈니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는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에 제공되는 스티커는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도널드 덕’ 등 디즈니 대표 캐릭터와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킨더 초콜릿 패키지 겉면에는 디즈니 캐릭터가 그려져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