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인세현 기자] 미국 빌보드가 악동뮤지션의 성장을 집중조명했다.
지난 3일(현시시각) 미국 빌보드는 “악동뮤지션이 2017년 새해를 새로운 앨범 ‘사춘기 하’와 함께 시작했다”며 “총 8개의 트랙은 악동뮤지션의 인생과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출연 이후 얻은 인기나 커리어 전반에 대해 그린다”고 악동뮤지션의 신보를 소개했다.
이어 “이찬혁이 전곡 작사 및 작곡을 맡았으며, 수록곡은 일상 경험이나 성장과 관련된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냈다. 특히 새 앨범 속 악동뮤지션만의 별난 리듬, 특유의 랩스타일, 감성적인 멜로디와 이수현의 보컬을 느낄 수 있다”고 호평했다.
지난 3일 0시 발매된 악동뮤지션의 ‘사춘기 하’는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상위권으로 진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국내뿐 아니라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3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사춘기 하’는 이찬혁이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생방송’, ‘리얼리티’, ‘오랜 날 오랜 밤’, ‘못생긴 척’ ‘초코레이디’(CHOCOLADY), ‘유 노우 미’(YOU KNOW ME), ‘집에 돌아오는 길’, ‘그때 그 아이들은’ 총 8곡이 수록됐다.
악동뮤지션은 4일 오후 10시 네이버 V라이브 ‘오르골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만난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