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인세현 기자] 컴백 초읽기에 들어간 레드벨벳의 새 앨범 ‘루키’(Rookie)가 베일을 벗는다.
레드벨벳은 다음달 1일 0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총 6곡으로 구성된 네 번째 미니앨범 전곡을 공개한다. 동시에 타이틀곡 ‘루키’(Rookie)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SMTWO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에서 발표한다.
이번 앨범에는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루키’를 비롯해 마음을 흔드는 상대에 대한 감정을 따뜻한 음색으로 노래한 리듬앤블루스 팝 곡 ‘리틀리틀’(Little Little)이 수록됐다.
이외에도 동화 ‘신데렐라’와 ‘잠자는 숲 속의 미녀’ 속 설정을 반대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 ‘해필리 에버 에프터’(Happily Ever After’), 미디움 템포의 ‘톡투미’(Talk To Me), 이별의 순간을 가사로 표현한 리듬앤 블루스 팝 장르의 ‘버디 토크’(Body Talk)가 담겼다. 더불어 레드벨벳은 이번 앨범을 통해 1999년 발표된 에코 3집 타이틀곡 ‘마지막 사랑’을 리메이크했다.
레드벨벳은 음원 공개에 앞서 31일 오후 10시 네이버 V앱을 통해 ‘레드벨벳 루키 카운트 다운!’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레드벨벳은 다음달 3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하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