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건강 100세 함께해요

예천군 건강 100세 함께해요

기사승인 2017-01-31 10:39:01
[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 기자] 예천군 보건소는 ‘군민이 다함께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의료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공공보건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5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민들의 건강 및 의료평등권 불균형 해소를 위해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보건소를 찾는 환자들에게 치료․예방은 물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양질의 1차 공공의료서비스 기관의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생활습관 개선 등을 위해 맞춤형 통합건강증진사업에 2억 9000여만원의 예산으로 운동동호회 40개팀 운영, 생활터별로 찾아가는 건강사랑방 운영 26개소, 건강아카데미 교육, 건강생활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8개 읍․면에 군민 걷기운동도 활기차게 추진한다.

또한, 올해 4년차를 맞이하는 감천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성공적인 사례로 마을단위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자가 건강 생활을 실천하도록 건강증진을 유도한다. 

담배연기 없는 클린예천을 위해 1억 원의 예산으로 간접흡연 없는 환경조성과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 5개소, 금연홍보부스운영 등 금연분위기조성과 흡연자를 위한 금연지원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당뇨․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이해와 함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올바른 지식을 심어주기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만사혈(血)통 혈관지킴의 날을 운영한다.

20여 억원의 예산으로 임신부터 양육까지 맞춤형 지원으로 출산장려금, 출생아건강보험료지원, 난방비감면, 전기요금감면 등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행복출산 one-stop서비스를 지원하고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으로 인구 증가에도 힘쓸 계획이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예천군민의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보호 관리하고 다양한  의료 욕구 충족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